자사몰 매출 성장 퍼포먼스 리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매체를 운영 중이지만 전반적으로 브랜드인지도 대비 효율을 끌어내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검색량 대비 잠재고객들을 담지 못하고, 특히 네이버SA 파워링크는 예산 균등분배로 3번 검색하면 1번 노출되는 컨디션이었습니다. 많은 검색량으로 브랜드 검색 계약 비용은 월 광고비용에 비해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이로 인한 효율적인 예산 분배와 검색 노출 커버링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DA는 구매여정엔 관여를 넓게 하고 있지만 구매 결정에는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 상태로 최적화를 통해 잠재고객에 더 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 고객이지만 미구매자인 비율이 높아 기존 DB를 활용한 CRM마케팅도 필요합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네이버SA는 예산 균등분배를 먼저 끄고 미전환이면서 과소진 키워드를 OFF했습니다. 일예산 소진 추이를 지켜보며 키워드 순위조정으로 노출 최적화 진행했습니다. 과소진되는 파워링크 비용을 세이브하여 브랜드검색 계약을 최대한 연장진행하는 방향으로 디벨롭하고 있으며 구글SA와 DA도 타겟팅 확장과 키워드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최적화 기준을 매체 데이터 뿐만 아니라 GA 기준으로 더 세분화하여 매출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최적화 진행했습니다.
[Campaign Background]
자사몰 매출 성장 퍼포먼스 리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매체를 운영 중이지만 전반적으로 브랜드인지도 대비 효율을 끌어내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검색량 대비 잠재고객들을 담지 못하고, 특히 네이버SA 파워링크는 예산 균등분배로 3번 검색하면 1번 노출되는 컨디션이었습니다. 많은 검색량으로 브랜드 검색 계약 비용은 월 광고비용에 비해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이로 인한 효율적인 예산 분배와 검색 노출 커버링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DA는 구매여정엔 관여를 넓게 하고 있지만 구매 결정에는 큰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 상태로 최적화를 통해 잠재고객에 더 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 고객이지만 미구매자인 비율이 높아 기존 DB를 활용한 CRM마케팅도 필요합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네이버SA는 예산 균등분배를 먼저 끄고 미전환이면서 과소진 키워드를 OFF했습니다. 일예산 소진 추이를 지켜보며 키워드 순위조정으로 노출 최적화 진행했습니다. 과소진되는 파워링크 비용을 세이브하여 브랜드검색 계약을 최대한 연장진행하는 방향으로 디벨롭하고 있으며 구글SA와 DA도 타겟팅 확장과 키워드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최적화 기준을 매체 데이터 뿐만 아니라 GA 기준으로 더 세분화하여 매출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최적화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