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KT]웅진씽크빅

[Campaign Background]

 어린이들의 대표적인 교육 브랜드인 웅진씽크빅은 사이트 내에서 무료 체험 문의를 남기는 유저들에게 TM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용중이었습니다. TV 광고나 기존 전통적인 바이럴 광고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었으나, SNS나 데이터분석을 위한 성과 최적화에 대한 정보가 없어, 본격적으로 "무료체험 신청당 단가"를 KPI로 잡아서 실험 A/B테스트와, 리마케팅을 활용한 퍼포먼스 극대화를 프로젝트의 주요 성격으로 설정하였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프로젝트는 크게 두 가지 흐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사이트에 들어온 유저들의 무료 체험 DB를 좀 더 편하게 남기기 위한 UX 개선을 실험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2) 아이들 교육에 대한 컨텐츠를 퍼널별로 순차적으로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광고에서의 고품질 유저에게 광고를 도달시켜 , 전환을 이끌어냈습니다. 그 결과, 웅진씽크빅의 목표 DB당 단가는 15000원 이었으나, 오피노 프로젝트 후, DB당 단가는 9000원대가 되면서, 목표 단가를 낮추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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