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대표적인 자연 건강 식품 [풀무원 녹즙]은 매출은 활발하게 발생하고 있었으나, 어떤 매체에 얼마의 광고비를 써야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투입할 수 있는지, 시음 신청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데 필요한 전환당단가(CPA)는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 알고싶어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우선 매체별로 소스추적이 가능한 UTM 매개변수 링크를 셋팅하고, 페이스북 , 네이버 검색 광고 등에서 들어오는 트래픽들이 어떤 키워드 또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사이트 유입을 하는지 여부와 그들이 실제로 시음 신청을 하는 전환율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Campaign Background]
풀무원의 대표적인 자연 건강 식품 [풀무원 녹즙]은 매출은 활발하게 발생하고 있었으나, 어떤 매체에 얼마의 광고비를 써야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투입할 수 있는지, 시음 신청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데 필요한 전환당단가(CPA)는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 알고싶어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우선 매체별로 소스추적이 가능한 UTM 매개변수 링크를 셋팅하고, 페이스북 , 네이버 검색 광고 등에서 들어오는 트래픽들이 어떤 키워드 또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사이트 유입을 하는지 여부와 그들이 실제로 시음 신청을 하는 전환율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