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는 화장품 브랜드로서 기존에 Facebook/Instagram위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광고 성과가 실제 매출에 비해 과잉집계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따로 트래킹하고 있지 않아 세밀한 맞춤타겟을 설정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Google Tag Manager를 통해 구매와 상관성이 있는 다양한 행동을 맞춤 이벤트로 설정하여 세분화된 맞춤타겟을 가져갔으며, 구매 전환과 연결되면서 구매보다 앞단에서 일어나는 다른 전환을 찾아 매체에서 전환 기준으로 TEST를 진행하며 CPA를 낮출 수 있는 기준을 찾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행했습니다.
[Campaign Background]
스킨1004는 화장품 브랜드로서 기존에 Facebook/Instagram위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광고 성과가 실제 매출에 비해 과잉집계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따로 트래킹하고 있지 않아 세밀한 맞춤타겟을 설정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Google Tag Manager를 통해 구매와 상관성이 있는 다양한 행동을 맞춤 이벤트로 설정하여 세분화된 맞춤타겟을 가져갔으며, 구매 전환과 연결되면서 구매보다 앞단에서 일어나는 다른 전환을 찾아 매체에서 전환 기준으로 TEST를 진행하며 CPA를 낮출 수 있는 기준을 찾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