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Background] 

온라인 매체를 활발하게 운영중이었으나, 매출 확대 및 미디어 ROAS 개선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또한, FB/IG 예산 비중 50% 이상으로 높게 활용 중이나, 소재 만족도가 낮은 상태로 개선이 필요하였습니다. 매체 개선 및 매체 확장에 대한 대행사의 적극적인 제안 및 커뮤니케이션 니즈도 있었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 머신러닝 매체(META, 크리테오, 구글)의 경우, 매체 권장사항 적용(신속한 머신러닝 최적화, 머신러닝 성과 유지 등)
  • 미디어별 변수 값 고려한 TEST 진행하여 캠페인 최적화
  • 매체별 위닝 소재 발굴하기 위한 소재 기획 및 카피 테스트 진행
  • 데일리 & 위클리 업무 사이클 구축을 통한 성과 개선
  • 수동 입찰 미디어(네이버)의 경우, 순차적 지표 개선을 위한 입찰 프로세스 구축
  • ADMIN 데이터 고려한 미디어 운영 및 상품 계획 수립
  • 고성과 상품 외 상품 TEST 통하여 추가 매출 확보

이를 통해, 2개월간 아래와 같은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 META
    • 월간 비교_매출 476% 상승 / ROAS 295% 개선
    • YOY_매출 84% 상승
  • 네이버 파워링크
    • 월간 비교_매출 45% 상승(ROAS 6% 하락)
  • 네이버 쇼핑검색
    • 월간 비교_매출 199% 상승 / ROAS 204% 개선
    • YOY_매출 43% 상승 / ROAS 52% 개선
  • 구글 검색
    • 월간 비교_이관 이후 매출 31% 상승 / ROAS 44% 개선
  • 크리테오
    • 운영 2개월 만에 목표 ROAS 95% 수준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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