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추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 운영시 활용할 수 있는 '카달로그 광고 이미지에 할인율 추가 하기'에 대해 설명 드려볼까 합니다. 

아래 목차 보시고 하나하나 확인 하시면,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추가된 게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고, 직접 설정해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천천히 읽어봐주세요.

 

 

 

#목차 

  •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을 추가한 광고 예시

  •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을 추가하는 방법 

  • 할인율 추가를 하기 위해 선행 되어야 할 작업 

  • 마지막 참고 사항

 

 



 

 

 

1.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을 추가한 광고 예시 

아래 이미지는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이미지가 붙지 않은 제품과 붙은 제품의 차이 입니다. 

 

  • 1번 박스: 할인을 하지 않아 할인율 이미지가 붙지 않은 광고 제품 

  • 2번 박스: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할인율 이미지가 광고 제품에 붙은 케이스

 

 



 

 

2. 페이스북 광고에 할인율을 추가하는 방법 

카달로그 광고 부터 설명하기엔 글이 길어질 것 같아,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를 세팅 해봤던 경험이 있다는 전제 하에 설명을 드립니다.

 

캠페인 - 광고 세트 까지 세팅하고 '광고' 세팅 부분에 들어온 화면입니다. 먼저 카달로그에 할인율을 붙이려면 

  • 1번 박스:다이나믹 형식 및 크리에이티브는 비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며

  • 2번 박스: 광고 형식은 '슬라이드'로 되어 있어야 하며

  • 3번 박스: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긴 하지만 '여러 제품'이 선택 되도록 세팅이 되어야 합니다. 

**할인율은 '슬라이드' 형태의 광고 형식에만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 1번 박스: 크리에이티브 옵션은 '단일 이미지'로 선택 

  • 2번 박스: 크리에이티브 수정 버튼을 클릭하고

  • 3번 박스: 카달로그 정보 추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 화면을 볼 수 가 있습니다.  다음 순서는 아래 이미지를 확인 해주세요. 

 

 

 

 

  • 1번 박스: 보이는 '없음' 버튼을 클릭

  • 2번 박스: 선택할 수 있는 정보중 '할인율'을 선택합니다. 

 

 

 

앞에서 할인율을 클릭하면, 할인율 정보를 어떤 보양으로 보여줄지, 어떤 컬러로 보여줄지, 어떤 위치에 보여줄 지 선택하는 항목이 보입니다. 우선 할인율 모양 먼저 확인 해보죠!

 

  • 1번 박스: 모양 아래 나와 있는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한 모양이 나옵니다. 저는 원형을 선택했습니다. 

 

 

 

원형 모양을 선택한 후 글꼴과 색상을 선택해주세요. 

 

  • 1번 박스: 저는 기본으로 설정된 글꼴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 2번 박스: 할인율 이미지의 배경 컬러와 할인율 텍스트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 3번 박스: 저는 검정 배경에 흰 색 텍스트를 선택했습니다. 

  • 4번 박스: 보시는 것처럼 우리가 설정한대로 할인율 이미지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할인이 되고 있는 상품은 할인율 이미지가 보이고, 할인을 하지 않는 제품은 할인율 이미지가 자동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거의 다 진행을 해 갑니다. 마지막으로 할인율 이미지를 보여줄 위치도 선정할 수 있습니다. 

 

  • 1번 박스: 예시로 저는 우측 하단을 선택했으며, 

  • 2번 박스: 우측 하단에 할인율 이미지가 이동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3번 박스: 세팅이 끝났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을 누르면 다시 광고 세팅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 1번 박스: 노출될 광고 이미지에 할인율 이미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할인율 이미지는 할인을 하고 있는 제품에만 자동으로 붙게 됩니다.

 

 

 



 

 

3. 할인율 추가를 위해 선행되어야 할 작업 

앞에서 설명 드렸던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추가는 선행작업이 필요합니다. 

바로 상품 정보를 가지고 오는 상품 카달로그에 '기존 판매가격'와 '할인 판매가격'을 모두 가져와야 합니다. 해당 항목은 페이스북 카달로그에서 'price'와 'sale_price'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예시로 설명 간단히 드려볼게요.

 

 

위 이미지는 페이스북 카달로그에 연동되는 쇼핑몰의 상품 정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 1번 박스: 각 상품이 행으로 나열 되고, 상품 정보는 제품 id, title, price, brand 등등 위 이미지 왼쪽 테이블에 보시는 모든 컬럼 항목의 정보가 필수적으로 보내집니다. 위 컬럼 항목은 필수값이라서 반드시 정보가 입력해야 합니다. 

  • 2번 박스: 그 중 price(기존 판매가, 할인을 하지 않을 경우 현재 판매가) 정보가 보내기

  • 3번 박스: 선택 옵션인데 sale_price 정보가 함께 보내지면 

 

price와 sale_price 가 계산이 되어 할인율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계산해줌.

 

 

 

 

만약 카페 24, 메이크샵, 고도몰, 식스샵, 아임웹 등의 호스팅사를 사용해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카달로그 연동을 하면 자동으로 '기존 판매가격' 정보와 '할인 판매가격' 정보가 가져와집니다. 다만, 독립몰을 운영해서 페이스북 카달로그에 상품 정보를 연동하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2개 정보를 모두 가져와야 할인율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달로그 관련하여 아래 2개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북 카달로그 관련 정보 1

 

페이스북 카달로그 관련 정보 2 

 

 



 

 

4. 마지막 참고 사항

마지막 참고 사항! 

위와 같이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이미지를 추가 하더라도 할인율이 보이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 광고 형식을 슬라이드 형태로 선택해야 할인율이 보입니다. 

  • 판매보다 사용자들의 콘텐츠가 조금 더 중시되는  인스타그램 에서는 할인율 이미지를 추가 하더라도 할인율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니깐 슬라이드 형태로 진행해야 하며, 인스타그램에서는 할인율이 보이지 않는다로 이해하시고 광고를 운영하시면 됩니다. 광고 노출 지면을 '인스타그램'으로만 선택하고 할인율 정보를 추가하는 작업은 무의미 하겠죠?  

 

지금까지 페이스북 카달로그 광고에 할인율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소소한 정보지만, 해당 정보가 광고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Fax. 02-6455-4109 |welcome@opinno.co.kr
Addr.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1514호 ㅣ Biz License 764-87-01119

대표이사. 전민우